본문 바로가기

woohyun

무대연기 쩔어ㅠㅠ

앞글에다가 썼다가 너무 길어져서 따로 포스팅했다.



내가 남수니라서 하는 말이 아니라 진짜 무대 위에서 우현이 무대연기는 갑이다. 눈빛, 표정연기, 목소리, 춤 진짜 하나도 빼놓을 거 없이 완벽하다. 보고 있노라면 정말 수니 심장을 녹여버린다. 특히 내가 좋아하는 틱톡 무대를 보면 와우 쩔어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 



말 나온 김에 틱톡 무대영상





 
 





너없이 잠이 들어 버리면~ 

이대로 하염없이 무너져 차마 눈 뜨지 못할 거 같아 난. 


이때 애절한 눈빛 손동작 표정 목소리.... (+ 탄탄한 가슴팍.......;ㅠ;  +++ 잘생긴 얼굴)  

틱톡 우현이를 보고 있으면 내 심장이 멈춰버릴 거 같아ㅠㅠ 틱톡 무대 영상을 보면 시작과 동시에 재생종료까지 눈 깜박할 새가 없다ㅠㅠㅠ 특히 마지막에 끈떨어진 인형처럼 털썩하고 쓰러지는데 그 때 내 심장도 툭 떨어진다ㅠ 그 그적인 표현에 너무 좋아서 죽을 거같아ㅠㅠ 내 심장을 멈추지는마.....ㅠㅠ 아직 죽기에는 젊어...




가수는 그 어느 곳보다 무대에서 빛나야 하는 거고 우현이는 자기 직분에 맞게 무대에서 가장 빛난다. 음악이 시작되면 그 전에 웃고 있던 표정을 싹 지워버리고 무대연기에 돌입하는 데 그 모습이 수니인 내마음을 쥐락펴락한다ㅠㅠㅠ 하트날리면서 멍뭉멍뭉하게 웃고 있으면 귀여워ㅠㅠㅠ하면서 편안하게 보고 있다가 무대시작하면 오빠ㅠㅠㅠ 우현오빠ㅠㅠㅠㅠㅠ 허으윽허윽ㅠㅠㅠ 하면서 울며 기립하게 만든다.  특히 무대에서의 표정ㅠㅠㅠ 애절하면서도 간절함이 담긴 진지한 표정을 보면 기립했던 다리를 절로 무릎꿇게 만든다. 허윽ㅠㅠㅠ 오빠ㅠㅠ



예전에 동민쌤(인피니트 안무가 선생님) 인터뷰에서도 우현이가 무대표정이 좋다고 하신적이 있다.


"표정이 되게 좋은 우현이가 아닐까 무대에서 보고 있으면 저까지 빨려들어가요. (...중략...) 저희 노래가 거의 다 집착에 가까운 노래에요. (...중략...) 그런 표정이 너무 잘나와"


나도 빨려들어가서 이 나이에 팬질 하고 있다...하... 이제껏 어떤 아이돌에도 눈하나 깜짝 안하던 내가...






표정연기와 더불어 빼놓을 수 없는 것은 춤. 우현이의 퍼포먼스는 몸을 아끼지 않고 말그대로 '몸이 부서져라' 움직이기 때문에 더욱 극적이다.

인피니트는 대형에 맞춰서 딱딱 맞추는 군무를 춘다. 그렇기 때문에 우현이처럼 절도 있는 큰 자세로 힘 있게 추는 것이 멋있어 보인다. 그러나 이것과 별개로 대개의 경우 인피니트 노래는 집착하는 노래로써 '강하게' 누군가에게 어필하는 노래이기 때문에 우현이의 강한 춤동작은 노래를 더욱 극적으로 표현한다고 할 수 있다.


표정연기 + 강한 무대 퍼포먼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애절한 보이스를 더하면 바로 우현이의 훌륭한 무대연기 완성~!









가수들의 무대연기는 배우들의 연기와는 다르다. 모그룹의 아이돌의 경우 드라마 상으로는 참 빛나보이던데 노래를 부르면 어디있는지도 찾을 수 없었다. 물론 노래실력과 파트배분의 문제가 있겠지만 얼굴이 비춰도 쟤가 누구지라는 생각이 들을 정도로 모르겠고, 존재감이 너무 묻혀서 그냥 쟤는 연기로 가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반대로 최근 드라마에 나온 아이유는 무대에서 정말 예뻐 보였는데(아이유 안티아님) 최근에 우리엄마 어깨 너머로 드라마를 봤더니... 그냥 노래를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단순 페이스의 문제를 넘어서 배우들의 카메라 속에서의 존재감과 가수들의 무대 위에서의 무대장악력이 엄연히 다른 부류다.


그런 의미에서 우현이는 참 무대 위에가 적합한 애라고 생각된다. 한마디로 가수될 상이야. 무대 위에서 사람의 시선을 확 잡아끄는 무언가가 있다. (같기도 하고 다른 의미로 성규도 참(!) 강하다. 너무 개성이 강해서 잘 모르는 사람이 얼핏 봤을때 인피니트는 성규7명으로 보인다는 얘기가...) 흔히 많은 팬들이 우현이가 무대 위에서 180인줄 알았다고 실제로 무대에서 내려온 모습을 보고 놀랐는 말을 많이 하는데 가장 큰 이유는 존재감 때문이 아닐까 생각된다. 사람들은 영향력있는 사람들을 실제 키보다 더 크게 평가하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아마 우현이도 무대에서의 존재감으로 인해서 백팔십으로 보이는게 아닐까.(비율과 자존심문제도 있지만ㅎ) 



어쨌든 가수로서 우현이는 정말 짱짱맨이라고요... 

졸려서 더 못쓰겠다.....

'woohyu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운 여름날 우현이ㅠㅠ  (0) 2013.06.08
일본잡지가 쏟아져 나오는 시기네  (0) 2013.06.07
허므나.. 세상에... 반전매력...  (0) 2013.06.06
뭘봐?  (0) 2013.06.05
과거여행도중  (0) 2013.06.05